사천시장, 국회 방문 우주항공청 특별법 조속 통과 요청
상태바
사천시장, 국회 방문 우주항공청 특별법 조속 통과 요청
  • 나영문
  • 승인 2023.07.11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동식 사천시장이 11일 박완수 경남도지사, 서희영 사천상공회의소 회장과 함께 국회를 방문해 우주항공청 특별법의 조속한 통과를 요청했다.

이번 국회 방문은 우주항공청 특별법이 국회 과방위의 각종 현안대립으로 계류되면서, 개청이 지연될 수 있다는 우려에 따라 추진됐다.

하지만, 우주항공청에 대한 윤석열 대통령과 정부의 의지가 강력해 연내 개청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살제로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5일 올해 안으로 개청겠다는 입장을 밝혔으며, 조성경 과기정통부 1차관은 지난 10회에서 도움을 준다면 가능하다며 연내 개청을 자신했다.

 

이날 서는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내표와 조승래 방위 불어민주당 간사 등을 면담했으며, 우주항공청 설치의 시급성을 설명하고, 별법의 조기제정을 건의했다.

박광온 원내대표는 우주항공청에 반대하는 사람은 없다야가 합의를 거쳐 조속히 개청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약속했다.

박동식 시장은 우주항공 분야는 제2의 반도체와 같이 대한민국 미래 먹거리가 될 것이며, 산업의 특성상 전담기관 주도의 적극적인 육성이 반드시 필요하다갈등을 내려놓고, 대한민국 우주항공 강국 도약을 위해 국회의 대승적 판단이 절실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한편, 박완수 도지사는 사천을 우주항공복합도시로 조성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으며, 우주항공복합도시 조성추진단을 설치해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사천시는 이에 발맞춰 청사개청에 필요한 모든 준비를 사전에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사진=박동식 사천시장이 11일 박완수 경남도지사, 서희영 사천상공회의소 회장과 함께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내표를 만나 우주항공청 특별법 조속 통과를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