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청년센터 『청춘도화지』개소
상태바
사천시 청년센터 『청춘도화지』개소
  • 나영문
  • 승인 2023.08.1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지역 청년들의 배움과 소통의 중심이 될 사천시 청년센터 청춘도화지가 지난 10일 문을 열었다.

사천시는 지난 5월 인구소멸대응기금 23000여만 원으로 사천시 정동면 우주항공테마파크내 관리동 2층을 리모델링을 통해 7월말에 사천시 청년센터 청춘도화지완공했다.

사천시 청년센터 청춘도화지는 강의실과 회의실, 공유오피스 3개소, 휴게공간, 관리실로 구성돼 있으며, 30여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관내에 거주하는 청년이면 누구나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고, 예약은 사천시 누리집 청년공간에서 인터넷상으로 예약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을 더했다.

특히, 교양과 취창업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청춘도화지 개소에 맞춰 7개의 교양강좌에 대해 813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한편, 시는 일자리, 주거, 문화, 참여활성화를 4대 전략으로 두고 청년의 도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중점 추진사업으로는 청년도전 지원사업, 청년 창업플러스 도우미 지원사업, 맞춤형 청년주택 지원사업, 청년 월세 지원사업, 2UP클래스 교양강좌 등이 있다.

박동식 시장은 이번에 개소한 사천시 청년센터 청춘도화지가 규모는 작지만 청년들이 필요로하는 정보를 나누고 배우며 함께 성장하는 허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