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문화재단,“올 가을 인문학과 만난다”
상태바
사천문화재단,“올 가을 인문학과 만난다”
  • 나영문
  • 승인 2023.08.30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금희, 최태성, 김영하 릴레이 인문학 콘서트’개최-

사천문화재단(대표이사 김병태)은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진행하는 ‘2023 인문학 콘서트9월부터 10월까지 총 3회에 걸쳐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1회차 강연에서는 이금희 아나운서가 926일 화요일 저녁 7한마디 말로 우리는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방송 현장과 대학 강단에서 3만여 명과 이야기 나누며 경험하고 익혀온 말과 대화의 노하우를 나눌 예정이다.

2회차 강연은 누적 수강생 수 600만명을 보유한 최태성 한국사 강사가 1013일 금요일 저녁 7과거를 알아야 미래가 보인다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한 번의 인생을 어떻게 살 것인지, 조선 후기 김득신이라는 인물을 통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았던 역사 속 인물들의 삶을 알아보며 우리의 인생도 어떻게 살 것인지 고민하는 시간을 가진다.

3회차 강연은 베스트셀러 작가 김영하 씨가 1031일 화요일 오후 3시에 인문학적 통찰력과 동심의 순수 예술성의 중요함을 강조하는 예술가가 되자, 지금 당장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김영하 작가는 1995거울에 대한 명상으로 등단해 작별인사, 살인자의 기억법, 여행의 이유 등 수많은 베스트셀러를 출간했다. ‘알쓸신잡’, ‘세바시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해 특유의 입담으로 많은 독자와 시청자의 공감을 얻은 작가이기도 하다.

사천 시민들을 위해 특별히 준비된 이번 강연은 모두 사천시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되며 강연 2주 전부터 사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이번 인문학 콘서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사천문화재단 문화사업팀(055-835-6435)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병태 대표이사는 이번 강연을 통해 사천 시민들이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으면 한다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시민들의 강연 청취 기회를 확대시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