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4호 치매안심마을 안전환경 조성 가스안전차단기(타이머 콕) 무상 설치
상태바
사천시 4호 치매안심마을 안전환경 조성 가스안전차단기(타이머 콕) 무상 설치
  • 나영문
  • 승인 2023.09.04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가스안전공사 경남서부지사 사회공헌활동과 연계 추진 -

사천시는 한국가스안전공사 경남서부지사와 함께 치매안심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가스안전차단기(타이머 콕) 무상 설치와 가스화재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가스안전차단기(타이머 콕)는 주방 가스 중간밸브에 설치하는 기계이다. 가스 사용 시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가스를 차단함으로써 가스불로 인한 화재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생활안전장치이다.

사천시 치매안심센터와 한국가스안전공사 경남서부지사는 지난 831일 사남면 초전리 치매안심(기억키움)마을 25가구에 생활안전장치인 가스안전차단기를 설치했다.

특히, 어르신의 경우 인지능력 저하로 화재사고에 대한 대처가 어려워 단순히 가스안전차단기 사용뿐만 아니라 가스화재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도 병행했다.

한편, 사천시 사남면 초전리는 지난 228사천시 4호 치매안심마을로 선정됐으며, 치매안심길 등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과 함께 치매안심센터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다.

사천시보건소 정희숙 소장은 가스장치 취급 부주의로 인한 화재를 방지하기 위해 진행했다앞으로도 지역자원과 연계한 치매안심마을의 안전 환경 조성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