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여성인재 DB구축 추진, 의사결정과정 여성 참여율 제고 이유
상태바
경상남도 여성인재 DB구축 추진, 의사결정과정 여성 참여율 제고 이유
  • 조권래 기자
  • 승인 2018.08.26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남도가 여성의 관점을 반영하고자 정책 및 사업 추진과정에 참여 가능한 경남 여성인재를 찾는다고 26일 밝혔다.

 양성평등기본법 개정으로 올해부터는 위원회의 여성 위촉 비율이 40%로 의무화됨에 따라 최근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는 각종 정책사업 추진 시 여성이 대표성을 갖고 위원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여성인재풀 확충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경상남도는 여성의 사회참여와 대표성 확대를 지원하고, 여성인력이 조직 내 핵심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공공 및 민간 분야에서 활동하는 경남 여성인재 확보를 위해 경남사회조사연구원에 ‘경남 여성인재 발굴조사’를 의뢰했다.

 ‘경남 여성인재 발굴조사’는 9월 말까지 진행되며, 조사대상은 공공기관 임원, 교수, 박사학위 소지자, 변호사, 의사 등 전문자격증 소지자, 5급 이상 공무원, 기업인, 정치인, 과학기술자, 문화, 예술, 체육 분야의 전문가이지만, 다양한 직군에서 지식이나 경험을 보유하고 특정 분야에 관심을 가진 여성이면 누구나 등록이 가능하다.

 조사 내용은 인적사항, 직장정보 등 기본 정보와 직종, 전문분야, 학력, 자격 면허, 주요 경력, 저술 등의 전문분야 활동경험 등으로 전화조사, 방문조사, 이메일 조사 등으로 진행된다.

 한편, 경남의 의사결정 단계에서의 여성 참여율은 16개 시도 중 13위로 여성 참여율 확대가 시급한 실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